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

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

보도자료
[프라임경제]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중간보고회 개최
관리자 (kidadmin) 작성일 : 2021-03-30 09:25:21 조회수 : 31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중간보고회 개최

도약을 위한 미래발전 전략 수립

김진호 기자 | zrlawlsgh@newsprime.co.kr | 2021.03.26 19:30:13

김학동 예천군수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예천군

[프라임경제] 경북 예천군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신성장동력을 제시하기 위해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전 군의회의장, 전 공무원, 주민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해 여건 분석 및 미래상, 정책별 추진전략 등 연구용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연구진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용역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광역 교통망 구축, 포스트 코로나 이후 등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대비해 미래 예천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예천군의 중장기 미래 청사진이자 종합지침서가 될 미래발전 전략을 내실 있게 수립해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예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한국산업개발연구원에서 진행한 현황조사, 주민 의식조사, 지역오피니언 리더 인터뷰 결과 지역주민의 예천군 향후 발전 기대감은 높게 나타났으며 주민들이 바라는 예천군의 미래상은 청정환경 힐링도시로 조사됐다.

아울러, 농업 및 자연환경에서 강점을 지니지만, 의료서비스 개선이 시급하며, 교육과 문화 수준이 높은 지역을 만드는 데 역점을 두길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천군 미래발전전략 수립 연구'는 지난해 11월30일 착수보고회를 진행했고 이번 보고회는 그 연장선에 있는 중간보고회 성격으로 추진전략 설정, 전략사업 발굴 등 미래비전을 제시했으며 올해 8월 내 완료할 예정이다.

링크1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38376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