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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장 ∙ 가업승계 ∙ CSR

여건 인식

기업이 활동하는 지역과 그 사업 영역과 관련된 사회·환경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도모하며, 문제 해결에 임하는 것이 기업의 선진적인 지속가능성 경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경영에 필수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은 국내에서 일어나는 많은 지역적 과제해결에 기여한 것이 인정되지만, 해외 시장에서 현지 지역 특성에 대한 파악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상호작용이 충분치 않아 문화적인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KID의 장점

기업에 요구되는 지속가능성장 관점에서의 CSR경영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수립 된 전략이 요구되어, 국내외 이해 관계자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우리연구원은 지속 가능성 분야의 지식인, 국내외 NGO/NPO와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높여, 기업의 CSR 전략의 방향성을 수립하고 관련된 위험요소를 분석하여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합니다. 이와 같은 CSR경영의 수립으로 기업의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측면의 지속가능성 전략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관련실적

  • 경영실적 평가제에 관한 분석 연구용역, 국민체육진흥공단(1998)
  • 미국(L.A) Pacific Trade Center건립사업 타당성 조사 연구, 유원건설(주)(1990)
  • TRAFFIC CENTER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 기아자동차(주)(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