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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장 ∙ 가업승계 ∙ CSR

수행연구 예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현대사회에서는 기업의 CSR활동에 대한 요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OECD는 기업의 CSR을 기업과 사회와의 공생관계를 성숙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기업이 취하는 행동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기업의 CSR활동이 지속가능성장을 꾀하는 대기업이나 공기업에서 수행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인식되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대부분 경영자가 여러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고 있거나 일반적으로 소유와 경영이 분리되지 않은 이유로 시간적 여유와 전문적 지식 부족 등 대기업에 비해 규모나 기업환경 등 여러가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업내부 역량강화, 기업외부 경쟁력 강화, 이해관계가 관계 강화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CSR활동은 중소기업에서 더욱 중요하게 자리잡아야 할 경영전략입니다. 우리연구원에서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진흥을 위하여 중소기업의 CSR 전략구축과 활동을 지원합니다.

지속가능성장 

최근 기업은 다양한 표준, 가이드라인의 형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기업은 외부 Trend에 핵심역량과 연계하여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의 위험요소를 TBL(Triple Bottom Line : 경제·사회·환경의 세가지 기업성과)로 나누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사전예방적 기능을 합니다. 우리연구원에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에 대한 컨설팅을 위해 기업의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정성을 분석하여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설계하여 드립니다.